온라인 개학 속 소통과 사랑의 하모니
우리 모두 다 같이 즐거웁게 노래해
우리 모두 다 같이 즐거웁게 노래해
코로나19로 모든 교육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면서 생활교육 여러 부분에서 다양한 방법들이 시행되고 있다. 구미사곡초등학교(교장 홍정임)는 온라인개학 상황에서 교육가족들의 소통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어울림교육주간 행사로 학생과 교사들이 참여한 온라인 합창영상 '2020 구미사곡초 어울림 SONG'을 제작하여 함께 부르고 있다.
어울림 SONG은 동요 ‘우리 모두 다 같이’의 가사를 배려, 공감, 사랑, 존중, 감사 등으로 개사하여 구미사곡초에서 만든 학교폭력예방과 어울림 노래이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작한 MR에 맞춰 각자의 집에서 노래와 연주 영상을 촬영하였고, 학교에서는 이를 모아 하나의 영상으로 편집하였다.
어울림 SONG 합창영상에는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영상편지와 취지에 공감한 개그우먼 조혜련씨와 인기 유튜버 헤헤튜브의 응원 영상도 덧붙여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정임 교장은 “온라인 개학으로 새 학년이 되었지만 서로 만날 수 없어 안타까웠는데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만들어낸 소리가 하나의 하모니가 되어 함께하는 모습에서 벅찬 감동을 느꼈고, 합창을 통해 어울림과 친구와 이웃의 소중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고 했다.
2020 구미사곡초 어울림 SONG 온라인 합창영상은 구미사곡초 홈페이지와 유튜브(https://youtu.be/3Ix-ms_X8ao)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시니어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