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부지 선정 촉구 결의
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부지 선정 촉구 결의
  • 강승훈 기자
  • 승인 2020.06.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차 이사회 개최, 촉구 결의안 채택 및 긴급 현안 사항 의결
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 이사회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 부지 선정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있다.  경북노인회 제공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6월 29일(월) 대구경북상생본부 회의실에서 제5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지역 최대 현안사항인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부지 선정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새로운 지역 발전의 계기가 될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 부지 선정 촉구 결의안"을 의결하고 이를 경상북도 등 관계기관에 제출하고 지역 언론사와 연계하여 홍보하기로 하였다. 노인회는 앞으로 긴급 현안사항에 대해 각 지회의 의견을 수렴, 앞으로 연합 활동을 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우리 지역의 최대 현안이자 지역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될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부지 선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할 수 있어서 지역 원로의 한 사람으로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며 "하루 속히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지역 사회가 안정되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노인회는 이어서 7월 28일부터 2년간 경북연합회 선거 업무를 담당할 선거관리 위원을 이사회의 의결을 거처 임명하기로 하였다. 노인회는 또 업무협약 단체인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사무총장 안천웅)과 연계하여 효 문화 공연에 참여하는 방안을 논의하여 조만간 시행하기로 하였다. 이 밖에도 하반기 중 시행할 각종 당면 사업에 대하여 이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