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중장년 일자리 창출지원 3종 프로그램 한곳에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역 중장년(만40세~64세)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종합상자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역 중장년(만40세~64세)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종합상자
일자리 전문가와 함께하는 ‘3인3색 일자리 토크 콘서트’가 오는 28일 대구상공회의소 10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국내 일자리 최고 전문가(취업·창업·창직)를 초빙해 진행되는 ‘3인 3색 일자리 토크 콘서트’는 주제별로 차별화된 핵심 강의·질의응답을 통해 나만의 맞춤형 일자리 전략 수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고용 없는 시대에 구직 대신 평생직업을 위해 창직을 준비하라”는 취지로 진행될 ‘중장년 일자리 창직학교’는 취업절벽 시대를 맞아 중장년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접근방향을 제시하고 선호 직업의 불일치에 따른 극복방안을 공유한다. 나아가 창직 경진대회를 통한 자신의 직업(일자리) 발굴 기회도 주어진다.
신동호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장은 “이번 중장년 일자리 창출지원 3종 프로그램이 코로나 사태로 일자리 구직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구에서 처음 열리는 중장년 창직학교를 통해 ‘창직’이 지역 50~60대 실업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대구형 신개념 일자리 창출지원 프로그램으로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고, 중장년 일자리 발굴에 적극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내용 등 중장년 일자리 창출지원 프로그램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www.dgonestop.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053-803-3490, sd0416@korea.kr)
저작권자 © 시니어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