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파크골프연맹, 대한노인회와 손잡고 파크골프 보급 박차
대한파크골프연맹, 대한노인회와 손잡고 파크골프 보급 박차
  • 스포츠팀
  • 승인 2021.05.1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파크골프대회 공동 개최 합의
MOU체결
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 · 가운데), 대한파크골프연맹(회장 천성희 · 오른쪽), 다모아파크골프(대표 김태헌 · 왼쪽)가 MOU를 체결, 파크골프대회를 공동개최하는 등 어르신들에게 파크골프를 보급하기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와 대한파크골프연맹(회장 천성희), 다모아파크골프(대표 김태헌)는 파크골프 관련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지난 14일 대한노인회관에서 3자간의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들 3자는 일천만 노인 시대를 바라보고 있는 한국사회에서 시니어스포츠로 급부상하고 있는 파크골프가 어르신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대안이라는 것에 인식을 같이하고 앞으로 전국 어르신 파크골프대회를 공동 개최하는 등 파크골프를 매개체로 한 노인 건강증진과 복지사업을 함께 펼쳐 나가기로 했다.

대한파크골프연맹은 2003년 김윤덕 전 정무장관이 창립, 우리나라에 공식적으로 파크골프를 도입한 단체로서 한일파크골프교류대회 등 국제대회와 혼마파크골프대회 등 굵직한 국내대회를 개최해 왔으며 계명문화대학과 한국건강관리협회, 노인의료나눔재단 등과 MOU를 체결하여 파크골프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해 왔다.

대한체육회에 속한 대한파크골프협회와는 달리 지자체의 지원 없이 홀로서기를 해온 파크골프연맹은 지난해, 새로이 발족된 대한노인체육회 가맹단체로 등록한 데 이어 이번에 대한노인회와 손을 잡음으로써 제2의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