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23일, 엑스코(EXCO)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원장 황의욱)은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엑스코(EXCO)에서 열린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서 ‘3H모발케어 체험존’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영남권 최대 규모의 종합 뷰티엑스포로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네일, 의료뷰티 분야 최신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회다.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사)대구의료관광진흥원, 수성대와 함께 이번 전시회에서 고객별 두피와 모발 측정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기업의 모발케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황의욱 원장은 “체험존을 모바일로 옮겨놓은 헤어림(HAIRIM)을 개설해 의료전문의 진단을 바탕으로 관련 제품을 추천받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지역 모발케어 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대구시 의료산업기반과 최미경 과장은 “모발케어 산업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으로 성장이 가속화되는 만큼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판로개척에 노력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와 대구시의 지원으로 ‘ 한방뷰티 3H모발케어 고부가산업 육성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니어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