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자원봉사 참여자 기본교육 실시
참여자로 알아야할 여러 사항을 알고 봉사에 참여
참여자로 알아야할 여러 사항을 알고 봉사에 참여
(사)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지회장 김영창) 소속 6개 봉사단 120명의 회원들은 15일 오후 2시부터 해당 봉사단 모임 장소에서 노인자원봉사 참여 봉사자 필수교육을 받았다.
오늘 교육은 올해 첫 교육으로 봉사 시작전에 봉사자로서 가져야할 소양과 역할, 윤리 등 기본교육을 받았다.
대한노인회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에서 전국의 1,850개 봉사단 37,000명의 어르신들에게 진행하는 오늘 교육은 교재를 중심으로 유튜브로도 진행되었다.
청도군의 6개 봉사단 역시 봉사단장이 중심이 되어 교재를 읽으면서 하나하나 익혀 나갔다.
앞으로 각 봉사단에서는 매월 2회, 1회 2시간 정도의 봉사를 하게 된다.
봉사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인 주거 및 한경보호, 생활편의지원, 안전지도와 재능나눔활동인 상담 및 안내, 교육지도, 문화예술, 보건의료와 위 유형에 해당되지 않는 기타 활동 등이 있다.
본 기자가 소속된 대전2리 봉사단(봉사단장 예윤희)에서는 독거 어르신 일손돕기와 효자각과 백일홍공원 관리, 용곡지 주변 자연보호 등을 하자고 의논하였다.
봉사를 하고 지원되는 봉사활동비로 현수막 제작, 보조도구 구입, 간식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까지 사용하던 용어가 바뀌어 참고로 올린다.
<노인자원봉사클럽>이 <노인자원봉사단>으로, <대표코치>가 <봉사단장>으로 바뀌었다.
저작권자 © 시니어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