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구대교구 가톨릭학술원(원장:이옥분 우달리카) 학술발표회 및 출판기념회
4월 6일(수) 오전 10시 대구가톨릭대학교 교내 성당에서 대구가톨릭학술원 설립 50주년을 맞이하여 “나의 신앙, 나의 학문”(21세기 가톨릭 지성인의 자전적 고백) “대구가톨릭학술원 50년사” “학술자료총서”를 발간하기로 하고, 그 첫 번째 책을 세상에 선보였다.
"나의 신앙, 나의 학문"은 하느님의 은총에 감사드리는 작은 모임을 가지며 회원 22명의 신앙과 학문에 대한 자전적 고백 에세이를 모은 것으로 사회복음화를 지향한다는 취지에서 발간되었다. 이 행사는 대구가톨릭학술원을 창립한 이문희 대주교의 1주기 추모 미사를 겸해서 진행됐다.
제1부 학술발표회 주제는 가정폭력과 가족의 인권 박진옥 교수(영남대학교)가 발표자로, 이은영 교수(경북대학교)가 토론자로 나섰다.
제2부 출판기념회는 조봉진 미카엘 사무총장 개회 및 경과보고에 이어 우동기 파스칼 베이론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의 환영사, 전헌호 실베스텔 담당 사제의 축사로 이어졌다.
제3부 이문희 대주교 1주기 추모 미사 후에는 전석재 몬시뇰 장학재단을 대표한 홍정민 명예교수의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나의 신앙, 나의 학문”은 한평생 주님을 닮으려 애쓰며 살아온 대구지역 가톨릭 지성인들의 고백록(Les Confessions)이다. 조봉진 미카엘 편집위원장은 경과보고에서 이 책이 나올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후원해 주신 교구평신도 위원회, 하춘수 베드로 총회장님과 이기수 비오 사목국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러한 일이 잘 추진되도록 애써준 전헌호 실베스텔 신부님, 전 교구총회장이신 이동구 마티아, 이시아 요양원 원장님과 이옥분 학술원 원장님께도 감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