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건강 지킴이, 고혈압·당뇨병 완전정복 아카데미
시민 건강 지킴이, 고혈압·당뇨병 완전정복 아카데미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2.05.1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북구보건소, 개인별 식단 확인, 영양 상담, 운동 실천방법 공유, 합병증 예방관리 등
고혈압당뇨병 완전정복 아카데미 프로그램 참여자. 포항시 제공
고혈압당뇨병 완전정복 아카데미 프로그램 참여자. 포항시 제공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난 10일부터 주 2회씩 9주간 고혈압·당뇨병 환자 각각 10명 내외를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완전정복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강해 운영하고 있다.

고혈압·당뇨병 완전정복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교육으로 개인 인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으며, 개인별 식단 확인과 영양 상담, 운동 실천방법 공유, 만성질환자의 합병증 예방관리 등 다양한 교육이 마련돼 있다.

한 수강생은 “앞으로 9주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건강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가고 싶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이재숙 건강관리과장은 “재개된 만성질환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건강을 되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주민들이 만성질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구보건소에서는 이 프로그램 외에도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위해 의료기관 및 약국 이용자 중 만 65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월 1회 의료비 1천500 원, 약제비 질병당 2천 원의 지원 혜택과 신규 등록상담, 의료기관 진료예약 알림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예방사업을 펼치고 있다.

문의는 고혈압·당뇨병 완전정복 아카데미 프로그램 북구보건소 지역보건팀(054-270-4145),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관리 및 상담 포항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054-270-4240~6).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