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작문학예술인협회/대한문인협회(이사장 김락호 이하 '협회')는 협회소속 전국 시인 대상 2022년 대한문인협회 여름행사를 6월 18일 대전예술의 전당 내 시립미술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제72회 대한문학세계 신인문학상 시상 및 2022년 짧은 시 짓기 전국 공모전 시상식을 아래와 같이 거행했다.
제72회 대한문학세계 신인문학상 수상자는 김명호(용인시) 시인, 한정서(광주) 작가, 신향숙(안산)시인 등 시인 2명 작가 1명 이다.
■ 2022년 짧은 시 짓기 전국 공모전 수상자
▶대상 ; 염규식 시인
▶금상 ; 송근주 시인, 김정섭 시인(2명)
▶은상 ; 박치준 시인, 김영수 시인, 신창홍 시인, 염경희 시인, 김정윤 시인(5명)
▶동상 ; 김선목 시인, 구분옥 시인, 권경우 시인, 김희경 시인, 박상철 시인, 조한직 시인, 박희홍 시인, 김재덕 시인, 김강좌 시인, 최명자 시인(10명)
▶장려상 ; 이동백 시인, 박미옥 시인, 민만규 시인, 홍진숙 시인, 이환규 시인, 박남숙 시인, 전병일 시인, 한정서 시인, 국순정 시신, 전선희 시인, 한명화 시인, 장화순 시인, 주선옥 시인, 장금자 시인, 임판석 시인, 이종숙 시인(16명)
협회 김락호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짧은 詩 짓기 공모전을 통해 좋은 작품을 선별해 시상하고 또 짧은 詩만이 가질 수 있는 우수성을 알리려 노력하고 있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좋은 작품이 나오지 않아 안타깝다고 하면서 짧은 詩가 글자를 줄이거나 품사나 조사를 생략하는 것이 아니라 짧고 간결하면서도 담고 있는 의미가 가슴에 와 닿는 詩가 짧은 詩 라고 말하며 다음 대회에서는 더 좋은 작품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