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물노인복지관에서 19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상철안전지킴이사업 참여자 대상 노인인력개발원 연계 행복한 노인일자리 CS시니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CS 는 Customer satisfaction의 약자로 지상철을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개선과 이미지메이킹의 중요성에 대해 같이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즐거운 노인일자리 대인 관계서비스는 고객에 대한 친절서비스 웃으면서 인사나누기, 밝은 표정과 눈빛, 단정한 외모 가꾸기, 배려하는 자세 등 대인관계의 기본 원칙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새겨 보고 강사의 노래와 율동을 가미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어 교육의 효과를 배가시켰다.
일자리에 참여하는 김종구 75씨는 “건강유지에도 도움이 되고, 소득도 보충이 되며, 새로운 인간관계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에 관계서비스와 친절서비스교육이 더욱 보람을 느끼며 만족하다”고 했다.
홍성순 담당 사회복지사는 “고객에 대한 친절서비스, 참여자 이미지 개선과 향상된 고객응대 능력을 통해 참여자의 고객 서비스가 한층 더 향상되어 활기차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범물노인복지관에서는 공익형 사업
- 노노 케어 200명,
- 복지 시설 지원 사업 70명,
- 우리 동네 거리 지킴이 사업 145명,
- 지상철안전지킴이사업 30명,
- 학교환경개선지원사업 95명,
- 사회 서비스 형 사업 32명,
등 572명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도 12월 초에 2023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할 계획 중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했다.
자세한 내용은 범물노인복지관(053-767-128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