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은 대구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창의성 개발과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예술교육 사업인 ‘2022 제2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10월 7일(금)부터 12월 29일(목)까지, 3개월간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예술아카데미는 전통예술아카데미(가야금, 사물놀이, 한국무용, 해금, 판소리), 예술실기아카데미(배우체험-연극배우기, 다이어트 현대무용, 오페라&가곡) 등 다양한 강좌를 실시한다.
지난 1기때부터 진행해 온 예술감상아카데미(재미난 연극감상법, 감성국악체험, 무용감상법-현대무용의 이해) 강좌는 극단, 국악단, 무용단의 예술감독이 직접 강의하며, 지난 공연 감상 등 영상을 감상하며 설명을 함께 듣는 복합적인 강좌이다.
연극, 전통예술, 현대무용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대구시립예술단과 시민들이 조금 더 친밀하게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설됐으며 강의가 현재 진행 중이지만 수강을 희망하면 이번 2기에도 신청 가능하다.
가야금, 사물놀이, 해금 강좌는 악기를 무료로 대여해 지역민들의 편의를 돕는다. 배우체험은 저녁 시간대 수업을 운영함으로써 직장인도 들을 수 있도록 계획했고, 특히 외국인 사물놀이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전통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장소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예련관 일원에서 진행되고, 신청기간은 9월 1일(목)부터 개강일 전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인터넷 접수(대구시통합예약시스템 yeyak.daegu.go.kr)를 통해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daeg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