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경로당 임원들 노인지도자교육 참석
청도군 경로당 임원들 노인지도자교육 참석
  • 예윤희 기자
  • 승인 2023.05.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1~12(1박 2일) 혜인중앙연수원 노인지도자 교육 참석
경로당 임원의 역할과 자세를 알게된 연수생들.
개인 건강관리와 재테크 등도 교육

지도자 교육에 참석한 청도군 경로당 지도자들.  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 제공
노인지도자 교육에 참석한 청도군 경로당 지도자들. 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 제공

(사)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지회장 황윤성) 소속 경로당 임원 40명이 혜인중앙연수원에서 실시하는 노인지도자 교육에 참석하였다.

이번 교육은 청도군내 경로당의 희망하는 임원들이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참석하였다.

주요 교육내용은 경로당 임원의 역할과 자세, 무병장수 누리기(건강관리), 명사와 함께하는 인문학, 국민건강보험제도 안내, 절세 및 생활상식, 레크리에이션, 뇌 건강 및 키오스크 활용 등이다.

교육에 참석한 이서면 대전2리 경로당 장옥현(70) 부회장은 “잘 짜여진 일정대로 유익한 여러 과정을 들었으며, 남양주와 목포 등 타 지역 임원들과 교류하는 시간이 행복했다”고 하며 앞으로도 자주 교육에 참석하겠다고 말한다.

청도군지회에서 참석한 임원들도 서로 모르는 이들이 많아 친교 시간을 통해 서로를 아는 시간을 가졌다.

친교 시간을 통해 서로 알게된 청도군 경로당 지도자들.  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 제공
친교 시간을 통해 서로 알게된 청도군 경로당 지도자들. 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 제공

혜인중앙연수원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소속으로 전북 무주군 설천면에 있다.

이번 제29기 노인지도자 교육에는 청도군지회 40명과 경기도 남양주시지회와 전남 목포시지회 등 3개 지회에서 모두 150명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