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랑운동회, 체험부스, 바자회 등
대구동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재희)에서 운영하는 동구노인대학 1학기 종강기념 동구 명랑운동회 및 바자회가 지난 6월 15일에 지역사회 어르신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구노인종합복지관 옥외에서 개최되었다.
명랑운동회에서는 참여 시니어들이 추억의 놀이(구슬치기, 딱지치기, 투호놀이, 공기놀이, 재기차기)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추억의 놀이 5종목 중에서 3종목 이상을 마친 시니어는 경품 추첨에 참가하여 다양한 경품을 받아 기뻐하였다.
체험부스(인지 선별검사 및 인지 교구활동, 스마트폰 상담, 필름 교체, 키오스크 체험, 민화 파우치 만들기, 청력검사)에서는 시니어가 필요로하는 것에 대한 체험 기회가 있었는데 아주 인기가 있었다.
이날 동구노인복지관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로 점심 식사를 제공하였다. 또한 바자회를 통해 독거노인을 위하여 활용할 후원금도 모았다.
이 행사에 동구치매안심센터, SK Telecom 서비스팀, 코스트코 대구혁신점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많은 선물을 제공하여 지역 시니어들이 고마워하였다.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은 1학기 종강 행사를 통해 복지관 이용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좋은 프로그램과 행사로 지역사회 어르신이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운영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아울러 2023년도 2학기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니 지역사회 어르신의 적극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니어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