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용산근린공원(대구 달서구 용산로 205)에서‘굿잡(Good Job)버스’를 개최한다.
‘굿잡(Good Job) 버스’는 미취업 여성을 직접 찾아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구직상담, 채용알선, 현장면접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의 10개 업체가 참여해 총 15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분야는 여성친화 직종인 요양보호사, 영양사, 생산 보조, 청소원, 조리사, 물리치료사, 직업상담사이다. 지원 희망자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현장면접에 참가하거나, 지원 희망기업에 이력서를 작성해 지원할 수 있다.
▷현장면접(1개소): 더나은요양원 ▷간접채용(9개소): 송현요양원, 서연테크 주식회사, 이롬시스템, 가까운요양원, 제니스연합정형외과의원, 삼성온케어요양원, 911직업능력교육원, 더블유요양원, 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또한, 이력서 클리닉, 구직자 응원 메시지 작성 이벤트가 진행되며, 달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여성 구직자의 마음 치유를 위한 심리상담과 스트레스 지수 측정, 달서구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40세 이상 중장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창업 상담 등의 취‧창업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참가자에게는 취업응원 쿠폰(음료 교환권)과 참가 기념품이 지급된다.
한편,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굿잡버스 외에도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새일여성인턴 등 다양한 취업 연계 및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행사 참가 등 문의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053-219-2019) 또는 홈페이지(www.sdsjo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