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펼쳐
대구교통공사,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펼쳐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11.29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재료 구입비 3백만 원 지원
상인종합사회복지관서 직원 30여 명 참가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28일(화) 상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기혁 사장과 참사랑봉사단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28일(화) 상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기혁 사장과 참사랑봉사단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28일(화) 상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기혁 사장과 참사랑봉사단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구시 제공

참가자들은 참사랑봉사단 후원금 300만 원으로 구입한 김장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김치를 담그고 포장하는 등 봉사활동에 힘을 보탰다. 또한 만들어진 김치 150상자는 상인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150여 세대에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계절의 변화에 민감한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위해 계절별 맞춤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김장 나눔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배달 및 보일러 설치 후원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교통공사 참사랑봉사단은 2006년 6월 출범해 매년 김장·연탄나눔·DTRO하우스 주거개선봉사 등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소외계층 및 불우이웃 돕기와 같은 활발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같은 날 참사랑봉사단 월배지부에서도 월성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최하는 ‘31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릴레이 행사에 참여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김치를 배달하는 등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