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메타버스를 초월하는 국내기술 미디어 쇼, 세계유산을 국내 최초로 ICT기술로 선보인 전시
살롱 헤리티지는 경북 경주시 경감로 614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있다. 경주엑스포기념관과 쌍벽을 이루는 살롱 헤리티지는 근대 유럽 대화와 교류의 장이었던 '살롱'을 소재로 기획했다. 살롱 헤리티지로 가는 길에는 세계유산 도시를 소개하는 이미지가 전시되어 있다.
여기에서는 투명 OLED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세계 유산여행을 한다. 전 세계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전시이다. 소파에서 세계유산에 등재된 도시들의 대표적인 건물을 감상할 수 있다. 각각 길이 9.6m, 높이 2.7m 크기의 LED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제작된 미디어 스크린과 OLED 미디어 터널을 통해 세계유산 제도의 기원과 경주 세계유산 홍보를 하고 있다.
'세계유산 서재' 등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에서 환상적인 체험을 한다. 화면에 나오는 양피지를 터치하면 투명 올레드 스크린 위를 날아다니는 열기구가 퀴즈의 답이 있는 도시로 날아가 착륙한다. 해당 국내 최고 사양 LG 터치스크린으로 퀴즈를 풀어 볼 수 있다.
18세기 유럽 살롱 분위기에서 여러 나라의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살롱 헤리티지는 경주 신라 역사 문화만 전시하는 공간이 아닌 신라가 세계와 연결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흥미로운 전시 공간이다.
우주 속 보석과 함께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미디어 터널', 환상적인 메타버스를 능가하는 국내기술 미디어를 통해 세계유산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홍보관이다.
살롱 헤리티지에서 작품 속에서 포스트 코나나 시대에 현 난제를 풀어낼 통찰력과 지혜를 함양해 보시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