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경건강대학 새해 맞이 윷놀이 대회
운경의료재단 곽병원 부설 운경건강대학(학장 황영진)은 23일(금) 오후 2시에 운경건강대학 강당에서 겨울방학 기간에 학생들의 친목을 도모하는 정월 대보름 윷놀이하였다
운경건강대학은 시니어 대학으로 27년 전에 개교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학으로 300여 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운경건강대학은 해마다 겨울방학 기간 중 정월 대보름 반별 윷놀이하고 있다.
2024년 정월 대보름 반별 윷놀이는 학장인사, 학생회장 인사, 학감의 윷놀이 규칙 설명을 하였다. 학장은 새해 인사에 이어 겨울방학 중에도 행정실 직원들은 매일 출근하여 3월 새학기 학사 일정을 준비하였다. 3월 새학기는 학생들이 재미있고, 즐겁고,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짜고 있다고 하였다.
윷놀이는 두 반이 한 조로 5개 조와 부정 승으로 한 반이 올라간다. 예선전은 3판 2승제로 하여 승리한 반이 결승전을 하게 된다. 윷놀이 장소는 넓은 복도에서 6개 반 3개 조, 강당에서 4개 반 2개 조가 윷을 놀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결승전은 시간 관계로 한판으로 승부를 결정하기로 한다. “윷놀이할 때 승부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서로 협의하여 윷을 놀아 오늘 하루 화합하고 즐기는 윷놀이가 되기를 바란다.”라는 말로 인사를 마무리하였다.
저작권자 © 시니어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