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 경북도회, 경산시장학회 장학금 500만원 기탁
대한건설협회 경북도회, 경산시장학회 장학금 500만원 기탁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4.05.1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건설협회 경상북도회에서는 지난 13일 경산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 경산시 제공.
대한건설협회 경상북도회에서는 지난 13일 경산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왼쪽 박한상 대한건설협회장, 오른쪽 경산시 장학회 조현일 이사장) 경산시 제공

(재)경산시장학회(이사장 조현일)는 대한건설협회 경상북도회(회장 박한상)가 지난 13일 시청을 방문해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한상 회장은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며, “건설인들이 힘을 모아 작은 보탬이 되어줄 수 있어 뜻깊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산시장 조현일 이사장은 “침체한 경기로 건설시장이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와 지역 인재 육성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에 성심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대한건설협회 경상북도회는 1958년 설립돼 경북 도내 900여 개의 종합건설 사업자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경상북도에 저출생 극복 성금 5천만 원 기부는 물론, 지난해 고향사랑 기부금 2천500만 원, 집중 호우 피해 성금 1억원, 이웃돕기 성금 5천만 원을 기탁하는 등 매년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데 힘쓰며, 사회공헌과 기부문화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