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노인종합복지관, '제1회 성서 시니어 건강박람회' 개최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제1회 성서 시니어 건강박람회' 개최
  • 박영희 (안젤라) 기자
  • 승인 2024.05.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박람회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기쁨의 환성을 올리고 있다.   박영희 기자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재경)은 30일 '제1회 성서 시니어 건강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건강박람회는 지역 주민 및 복지관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순서를 기다리는 어르신들.   박영희 기자
차분하게 순서를 기다리는 어르신들. 박영희 기자

박람회에는 꽃담한방병원(한방), 달서구 치매안심센터(치매), 독일 보청기 대구본점(청력), 메트로 안과의원(안과), 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내·외과), 필치과(치과), 한미병원(정형외과) 총 7개 병원 및 건강 관련 기관이 참여하여 무료 건강검진, 건강상담, 건강관련 체험, 문화 행사, 시료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일대일 상담을 하고 있는 어르신들.    박영희 기자
일대일 상담을 하고 있는 어르신들. 박영희 기자

특히, 전문 의료진과의 개인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건강 관리 방법을 배우는 등 자신이 몰랐던 질병도 알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

김강석 어르신은 "혈당 측정과 치매 검사를 받았다"며, "오랜만에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면서, 복지관과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했다.

조재경 관장은 “건강박람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시니어 건강박람회에 참여해 주신 병원 및 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