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교육용 동영상 유튜브 43만 뷰 기록
영진전문대학교 파크골프경영과에서 체계적인 교육 이수
6월 23일(일) 오후 3시 대구시 중구 태평로 258 동인빌딩 3층에서 박종성 소장이 운영하는 JS파크골프교육센터 및 용품 샵 개소식이 열렸다.
개소식에는 이성수 전 대구시의회 의장, 진영국 전 파크골프 대구시협회장, 홍석주 북구협회장, 임이재 썬아이엔디 회장, 조진석 영진전문대학교 파크골프경영과 학과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하였다.
박종성 소장은 고교와 대학에서의 배구선수 생활을 거쳐 60대까지 골프를 치다가 2011년 파크골프에 입문한 14년 경력 소유자로서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대한체육회장기 등 전국대회를 수차례 수상한 대구 대표의 베테랑 선수이다.
그동안 대구시파크골프협회 스포츠공정위원, 대회위원장, 교육위원장, 강사협의회 회장 등을 맡아 2,000여 명의 교육생을 교육하였으며, 그가 제작한 파크골프 교육용 동영상은 유튜브 43만 뷰를 기록하는 등 파크골프 저변확대에 지대한 공을 세웠다.
특히 파크골프 국제화에 관심이 많은 그는 파크골프에 관한 특허 6개를 소지하고 있으며, 직접 몽골, 베트남 현지를 방문하여 파크골프 교육 및 전수를 위한 상호 교류 활동을 하는 등 글로벌 전도사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파크골프를 하면서 학업과 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아 2022년에 영진전문대학교 파크골프경영과에 입학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후 올해 졸업하였으며, 학생회장과 동문회장을 맡아 폭넓은 대인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는 개소식에서 “가진 재산은 별로 없지만 그동안 파크골프에 대하여 쌓아온 기술과 경험을 많은 후배와 동호인들에게 전수하고 싶은 열망으로 교육센터를 개소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교육을 통하여 기초가 튼튼한 파크골퍼 양성과 파크골프 저변 확대에 남은 열정을 다할 생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센터에서는 클럽 잡는 법, 샷 자세 등 파크골프 기본자세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로 파크골프를 치는 것과 같은 환경을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화면을 통해 속도, 비거리, 방향성을 세밀하게 체크하고 교정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센터에는 JS파크골프(주)에서 파크골프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직접 제작한 아스테라 파크골프 클럽을 비롯하여 공, 파우치, 가방 등 파크골프 용품을 취급하는 용품 샵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교육센터 문의 : 053-962-7777, 010-3528-7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