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 어린이 돌봄시설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산소방서, 어린이 돌봄시설 소방안전교육 실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4.10.3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보듬 6000’ 경북 제1호점, 하양 우미린에코포레 어린이집과 마을돌봄터 등 돌봄 시설 방문 교육
경산소방서는 지난 24일 'K보듬 6000' 어린이 돌봄 시설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들에게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경산소방서 제공

경산소방서(서장 박기형)는 지난 24일 다 함께 돌봄 시설인 ‘K보듬 6000’ 경북 제1호점인 하양 우미린에코포레 어린이집과 마을돌봄터 등 돌봄 시설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보듬 6000’은 전통적으로 온 마을이 아이를 돌보던 문화를 현대적 아파트로 재해석한 경북도의 특화 돌봄 사업으로, 공동주택 1층에 공동 육아 나눔터, 다 함께 돌봄 센터, 어린이집 등 돌봄 시설을 통합 운영하며, 지역 공동체와 자원봉사자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수준 높은 돌봄 서비스를 하루 9시간에서 24시간 동안 제공하며 365일 운영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법 및 완강기 사용법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 경산소방서 제공

주요 교육내용은 ▲영유아 심폐소생술 교육 ▲기도 폐쇄에 따른 하임리히법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법 및 완강기 사용법(소소완) ▲응급상황 발생 신고 요령 등이다.

박기형 서장은 “응급상황 발생 시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지속적인 예찰활동 등을 통해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보듬 6000 경북 제1호점은 온종일 돌봄 시설로,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24시간, 365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