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에 좋은 생강!!
'코로나19'의 예방에는 생강가루를 뜨거운 물에 타서 자주 마시면 매우 좋다고 한다.
생강은 보약으로 '코로나19'의 감염이나 예방 등에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이다. 특히 '코로나19'의 예방에는 생강가루를 뜨거운 물에 타서 자주 마시면 매우 좋다고 한다.
- 생강의 놀라운 효능 -
생강을 섭취하면 체온을 높이고 면역력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한다.
생강은 온몸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몸 깊숙한 곳부터 따뜻하게 해 준다.
또한 면역력 증강과 다이어트, 감기, 위의 통증 등 질병에도 좋다.
현대인이 잘 걸리는 질병의 근원인 “ 냉증”. 몸을 덥히는데 생강이 최고이다.
냉증이 있으면 두통, 어깨 결림, 두근거림, 숨참 같은 부정형 신체 증후군에 잘 걸린다.
*위의 자료는 여려 문헌에서 참고하여 정리한 것이다.
또한 생강편강을 만들어 휴대하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맛 또한 좋다. 알싸하고 생강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매콤달콤한 생강과자로 보면 된다.
생강편강은 만들기도 쉽고 습기가 없는 곳이라면 오래 보관해도 변질될 염려가 없다. 또 생강편강을 차에 두고 운전할 때나 사무실 등에서 먹어도 된다.
생강은 양념재료로 많이 이용하는 뿌리채소다. 특히 김치를 담글 때 조금 넣으면 젓갈의 비린내를 없애는데 큰 역할을 한다. 다른 채소에 비해 고온에서 잘 자라는 편이고 수분유지가 안 되는 건조한 밭에서는 재배가 어렵다. 봄에 씨 생강을 심고 1개월 정도 지나야 생강 싹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싹트는 데 오래 걸린다. 열대지방이나 아열대지방에서는 여러해살이풀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겨울을 나지 못하기 때문에 해마다 새로 심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