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에 먹을 수 있는 과일, 야채 샐러드
봄철 입맛 없을 때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야채 샐러드를 집에서 만들어보기
2022-04-22 신정란 기자
현대인들은 하루를 살아가면서 시간적, 경제적, 맛의 양과 영양을 생각하며 어떻게 요리을 간편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을까가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우리가 살면서 ‘무엇을 어떻게 먹을 것인가’에 따라 삶의 방식과 태도도 결정되고 존재의 실상도 드러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식생활이 곧 자신을 구성하고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포함된다.
사진에 나와 있는 야채와 과일이 아니더라도 각 개인의 식성에 따라 다른 야채와 과일이나 단백질 음식 고기도 곁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봄철 입맛 없을 때 제철 과일과 채소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다.
샐러드는 누구나 시간적, 경제적, 쉽게 손질할 수 있는 재료들이다. 다이어트 식품에도 좋은 웰빙 음식이다. 건강이나 질과 양을 따지기 전에 먼저 자신의 입맛에 맞아야 하면 일주일에 하루 두 끼나 세끼 정도 단백질 음식 고기나 닭 가슴을 같이 곁들어 먹으면 더욱 좋다.
특별히 만드는 방법은 따로 없고 사진의 채소들을 깨끗이 손질한 후 바로 소스를 만들어 먹으면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소스 만드는 방법
프라이팬에 우유를 적당한 양으로 붓고 마요네즈, 설탕이나 물엿을 넣어 섞어 젖으면 끝이다. 가장 쉬운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