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시각장애인 달성군지회 정기총회 및 재활증진대회‘ 개최

시각장애인의 재활과 복지 권익향상 도모 계기 마련

2024-03-05     도창종 기자
(사)

(사)대구광역시 시각장애인연합회 달성군 지회(회장 이점례)는 지난 달 29일 달성군 장애인복지관에서 ‘2024년 시각장애인 달성군 지회 정기총회 및 재활증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룡 대구시 시각장애인 연합회 회장, 김순근 대구 대한 안마사협회 대구지부장, 달성군 지회 임원 및 회원과 가족,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개회식, 정기 총회, 재활증진대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봉사자의 표창 수상도 진행됐다. 또한 2부에서는 정기 총회 및 재활증진 사례 발표로 시각장애인의 자립 결의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서 나상권 달성군 교육복지국장은 “오늘의 행사가 서로 화합하고, 마음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달성군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달성군 장애인복지회관 건립 확대, 장애인 이동 나드리콜 확대 운영, 장애인 보장구 수리비 지원 대상 확대 사업을 추진해 지역 장애인들이 함께 공유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겠다”라고 하고 “시간적·경제적 부담감을 완화해 장애인 복지 향상 삶의 질 향상 기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사)대구광역시 시각장애인연합회 달성군 지회는 시각장애인의 시각장애인의 복지,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시각장애인 복지 사업지원, 재활증진사업, 장애인 문화사업 지원 등 장애인 관련 많은 사업을 달성군과 함께 수행하며,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권익옹호를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