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화 학습조직에 대한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이 목적
경북농민사관학교(교장 조흥구)에서는 22일 농민사관학교 수료생 학습조직 활동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군위군 부계면 소재 백송스파비스 관광호텔에서 학교관계자 및 학습참여조직 관계자 등 약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수료생 학습조직을 통한 평가와 결과를 공유하고 우수성과 팀 발굴과 확산을 목적으로 2022년도 23개 조직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발표대회다.
학습조직은 농민사관학교를 수료한 인원들의 심화학습과정으로 이해하면 되겠고. 조직원들이 가지는 목적이 같기 때문에 현장실습과 이론을 겸비한 심화활동의 성과는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성과보고의 내용은 당초 학습조직을 구성할 때 세운 목적달성을 위해 설정한 목표수행으로 얻은 결과물 즉 경영능력 향상, 벤치마킹, 상품개발 등의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였으며 배석한 전문가들이 발표내용의 심사를 통해 선발한 우수한 학습조직에 대한 시상도 있었다.
학습조직별 성과 발표 전에 가진 “농업 대전환”이라는 제목으로 식량안보정책자문관 손재근 교수의 특강도 있었다. 강의에서 농업 대전환이 필요한 이유, 전환의 필요성과 추진방안, 사전 검토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의 강의가 있었고 가장 중요한 전환의 목표는 [규모화된 공동체 중심으로의 대전환]을 역설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 시니어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