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 개최
대구 중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 개최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4.07.11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을 위한 화합 한마당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10일 오후  봉산문화회관 가온홀에서 2024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대구 중구, 2024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 개최(단체사진) (2)
 봉산문화회관 가온홀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와 작품전시회 개최하고 있다. 대구중구 제공

이날 행사는 프리소울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열정이 넘치는’, ‘구민이 행복한 중구’ 퍼포먼스와 12개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진행해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춤, 노래, 연주 등을 선보이며 각 동의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경연을 펼쳤다.

경연대회는 남산1동의 ‘화목 라인댄스’ 팀과 대봉1동의 ‘대봉1동 풍물단’팀이 수준 높은 공연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끌어내며 부문별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경연에 참가한 모든 팀은 수상해 화합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11일 오후 5시까지 봉산문화회관 제1전시실에는 작품의 의미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간결한 해설과 함께 서예, 사진, 문인화, 닥종이 인형 등 11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해 볼거리를 더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그동안 주민자치센터에서 열심히 배우고, 만든 그 성과물을 서로 나누고 공유하기 위해 갖는 행사”라며 “구민 모두 함께 어울려 행복한 추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