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 공연음악학부 학습성과 발표회
문화로 세상의 빛이 되는 계명문화대학교 공연음악학부(학부장 김정화 교수)는 올해로 26번째 맞는 정기연주회를 지난 5일 오후 3시 계명문화대학교 보건관 동산홀에서 김정열교수의 사회로 진행했다. 지역의 음악인재를 꾸준히 양성하고 있는 공연음악학부의 이번 정기연주회는 학부생 자체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보컬앙상블, 그룹사운드, 국악, 미디 등 다양한 전공학생들의 무대와 학부생이 모두 참여한 합창 무대가 함께 펼쳐졌다.
이날 공연에 참여한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총장은 “멈추지 않는 도전하는 정신을 기반으로 음악적 역량을 키워 정기연주회 무대를 펼친 학부생들의 노력에 큰 박수를 보내며, 멋진 뮤지션으로 성장을 응원하겠다.”라고 격려를 했다.
계명문화대학교 공연음악학부는 연기뮤지컬전공과 공연음악전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실기위주의 교육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연활동을 통한 실무능력을 갖춰나가는데 학습의 목표를 잡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특별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전문적인 음악교육을 이어오고 있으며, 학습 만족도를 높이고, 음악적 역량을 매년 키워나가고 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함과 동시에 교내뿐만 아니라 교외 버스킹 등을 병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시니어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