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이곡1동 저소득 세대 및 마을 경로당 어르신들과 지역주민 대상 찾아가는 밀착형 봉사 실시
대구 달서구 이곡1동(동장 권영철)은 30일 오후 2시부터 관내 꿈터 어린이공원에서 저소득 세대 및 마을 경로당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밀착형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꿈터 어린이공원에서 이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기태) 주관, 행복나눔공동체와 은혜미용실 후원으로 어르신16명에게 머리 염색을 해드렸고,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마을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열린 상담소도 운영한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서예 교실에서는 허노봉 강사 외 회원 10여 명이 가훈으로 우리 생활에 귀감이 되는 고사성어 및 명언을 써 주는 재능기부를 했다. 또 주민자율청소봉사단(이곡환경매니저)에서는 회원 10여 명이 쓰레기 배출 방법 홍보물을 나누어 주고 쓰레기 불법 투기 사진 20점을 전시하여 불법투기에 대한 책임감과 경각심을 갖도록 홍보 하였다. 행사를 마치며 권영철 동장은 "지역복지단체가 서로 협력하여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우리 동네 문제는 우리 스스로 해결하는 민간주도의 지역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될것 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니어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