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태봉)은 2022년 수성구청 행복공동체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영화 WITH'(총 25회기 교육 예정) 1회기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지난 28일 실시했다.
올해로 4회째 실시되는'영화 WITH'는 지난 3년간 '영화 WITH' 주 강사로 프로그램을 이끌어온 안종일 주 강사와 금년도 계약을 체결하고 3월 한 달간 참가자를 모집했다.
모집 및 면접을 통해 선발된 20명의 참가자는 1944년생 어르신부터 1993년생 대학생까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20주 정도 수성구 내 다양한 세대의 이야기를 대변하고 지역사회 곳곳의 모습을 조명하는 단편영화를 제작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공감할 예정이다.
금년도 '영화 WITH'를 통해 제작 될 단편영화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수성구 지역사회 문화공동체 형성, 서로 다른 경험, 다른 시선을 넘는 세대 공감 및 이해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단순한 단편영화 제작을 넘어 수성구 지역주민들의 시선과 모습들을 ‘영화’라는 종합적 영상매체를 통해 풀어낼 계획이다.
지산종합사회복지관 채대봉 관장은 “1st 영화 WITH 이후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해로 4회째 진행되는 '영화 WITH'가 이러한 상황 에서 더욱 진솔하고 정감 있는 수성구 지역사회의 모습을 지역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잘 조명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 WITH' 25회기를 통해 제작될 단편영화는 10월 중 시사회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나눌 예정이며 지역사회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들과 화합의 장으로 구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