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청, (사)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공동 주최 '2022부산국제광고제'를 개최한다. 행사는 국내 청소년 대상 '청소년 크리에티브 공모전'으로 6월 21일(화)부터 8월 14일(일)까지 진행 한다.
NS홈쇼핑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수립’이다. 물가가 급등하면서 침체한 각 산업이 직면하게 된 어려움을 이해하고,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행사는 2014년부터 청소년 창의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했다. 올해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으로 개최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집콕 생활 캠페인’, ‘NS홈쇼핑의 간편식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 수립’ 등을 주제로 두 차례 진행돼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 바 있다.
심사에는 TBWA 코리아 김백수 팀장, 메이트 인디펜던스 김인숙 수석 국장. 제일기획 김윤호 팀장, 대홍기획 노윤주 팀장, 크리에이티브마스 이구익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그랑몬스터 임봉환 국장, 이노션 월드와이드 차봉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국내 현직 광고인이 직접 참여한다. 이들은 심사와 함께 부산국제광고제 유튜브 채널로 아이디어 기획부터 제작 단계까지 도움이 될 강연을 무료로 제공해 청소년들의 전문성을 더욱더 높여줄 예정이다.
시상은 상위 10개 작품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크리에이티브상, 심사위원 특별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원이 지급되며, 크리에이티브상 수상자에게 상금 1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공모작은 올 8월 14일(일)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국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영상 광고, 인쇄 광고. 온라인 광고 등 총 3개 부문으로, 개인 또는 팀(2인 이하) 참여도 가능하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 관련 국제 행사이다. 부산국제광고제가 도달하려는 궁극적 가치는 사람이며, 무엇보다 인류에게 공헌하는 더 큰 광고 커뮤니케이션 장이 되는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2022부산국제광고제’는 ‘MAD(세상을 바꿀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찾아라)’를 테마로 8월 25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 현재 참관 희망자를 사전 등록 접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