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노인회 수성구지회 자원봉사자 필수교육 및 발대식
대구노인회 수성구지회 자원봉사자 필수교육 및 발대식
  • 류영길 기자
  • 승인 2023.04.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지동서봉사단 자원봉사교육 및 발대식에서 이종익 지회장이 당부의 말씀을 전하고 있다
시지동서봉사단 자원봉사교육 및 발대식에서 이종익 지회장이 당부의 말씀을 전하고 있다. 류영길기자

노인회 대구시연합회 수성구지회(지회장 이종익)는 봉사단별 ‘2023년 노인자원 봉사자 필수교육’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노인자원봉사를 통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주고 자신도 보람과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활동이라고 뿌듯해 했다.

대구노인회 수성1가제2봉사단(단장 최재철)은 3월14일 자원봉사단 교육을 실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대구노인회 수성1가 제2봉사단(단장 최재철)은 3월14일 자원봉사단 교육을 실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류영길기자

지난 14일 수성1가 제2경로당에서 교육과 발대식을 가진 수성1가 제2봉사단(단장 최재철)은 “8899문화예술봉사단” 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문화예술분야의 재능나눔 활동으로 악기연주, 국악, 민요, 합창, 연극공연 등 다채로운 예술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다른 봉사단들도 새봄을 맞아 제각기 봉사활동에 박차를 가하기로 다짐했다.

이종익 지회장은 “봉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자원봉사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라며, 교육을 통해서 봉사자로서의 활동 의미를 되새기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봉사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