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테마여행, 해리 포터 스튜디오 (10)
일본 도쿄 테마여행, 해리 포터 스튜디오 (10)
  • 박미정 기자
  • 승인 2023.09.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6월, 도쿄에 해리 포터 스튜디오 오픈
해리포터 모형 건물이 멋스럽다. 박미정 기자
해리 포터 모형 건물이 멋스럽다. 박미정 기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리 포터(Harry Potter) 프랜차이즈는 계속해서 전 세계의 관객에게 영감과 감동을 주고 있다. 팬들에게 영화 속에 등장했던 마법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워너브러더스 스튜디오 투어 도쿄-더 메이킹 오브 해리 포터(Warner Bros. Studio Tour Tokyo-The Making of Harry Potter)가 2023년 6월 16일 옛 도시마엔 지역에 오픈했다. 

건물 야경이 아름답다. 박미정 기자
모형 건물 야경이 아름답다. 박미정 기자
해리포터 솦의 전시품 1. 박미정 기자
해리 포터 솦의 전시품 1. 박미정 기자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해리포터 어트랙션으로 이곳에서만 구할 수 있는 독점 세트를 선보였다. 

'워너 브라더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투어'는 빗자루 타기, 상쾌한 버터맥주 마시기, 호그와트 복도에서 움직이는 초상화 되기, 퀴디치 경기 관객 참여하기, 도쿄 독점 상품 쇼핑하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제공한다. 세계 최대의 해리 포터 스튜디오를 제대로 둘러보는데 약 4시간이 걸릴 정도로 광대한 부지에 꾸며져 있다. 

해리포터 솦의 전시품 2. 박미정 기자
해리 포터 솦의 전시품 2. 박미정 기자

 

이곳에 전시된 호그와트 익스프레이스의 기본은 1929년에 지어진 '덤블턴 홀'이라는 영국식 증기 기관차이다. 영국에서 개조된 후 일본으로 옮겨져 전시되었다. 

거리 모습이 잘 재현되어 있다. 박미정 기자
거리 모습이 잘 재현되어 있다. 박미정 기자

 

해리 포터의 팬이라면 영화(해리 포터) 시리즈의 화면 뒤에 숨은 이야기를 직접 체험하고 싶을 터이다. 지금까지는 영국 런던에 가야만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도쿄에 해리 포터 체험 시설이 자리잡게 되면서 먼 영국까지 갈 필요가 없게 되었다. 

기차 안, 해리포터 모습이 재현되어 있다. 박미정 기자
기차 안, 해리 포터 모습이 재현되어 있다. 박미정 기자

 

또한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도쿄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헤리 포터 숍'이 있다. 7000여 점 이상의 특별 주문품 및 소품들로 꾸며진 11가지의 테마별 섹션이 설치돼 있으며, 허니듀크, 올리밴더스 지팡이 상점 등 다이애건 앨리의 다양한 상점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멋진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여러 종류의 '한정판 굿즈'도 구매할 수 있으며, 레스토랑과 카페에서는 '피시앤 칩스', '로스트비프',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애프터눈 티', 등 영국 전통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해리포터 전시관 풍경. 박미정 기자
해리 포터 전시관 풍경. 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