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학도서관 제8회 우리마을 책나눔 축제 펼쳐
용학도서관 제8회 우리마을 책나눔 축제 펼쳐
  • 김윤숙 기자
  • 승인 2024.04.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다채로운 이벤트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
2023년 이벤트를 체험하는 주민 모습  <사진제공 용학도서관>

(재)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 용학도서관은 책 읽는 우리 마을 조성과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20일(토) 오후 1시부터 용학도서관 일대에서 ‘2024 우리마을 책나눔축제’를 개최한다. 2016년 시작된 이 축제는 2020년 코로나19로 취소된 것을 제외하고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한다.이번 행사는 도서관 인근 지산·범물지역의 13개 기관·단체에서 참여하고, 책을 테마로 나눔책과 즐길책, 맛있는책, 놀이책 등으로 구역을 나누어 다채로운 행사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즐길책에서 독서와 도서관 관련 퀴즈, 책 찾기 등 책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준비하여 책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그리고 우리마을의 공연팀이 함께 하는 버스킹이 행사 내내 계속되며,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하는 점이 흥미롭다.

2023년 책나눔축제에 참여하는 주민모습  <사진제공 용학도서관>

나눔책에서는 용학도서관의 도서팝업전시, 선비의 정신-사군자 에코백만들기, 우리마을교육나눔추진회에서 나무필통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밖에 맛있는 책과 파티책, 놀이책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우리마을 책나눔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용학도서관 관장 (김현주)은 우리마을 책나눔 축제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많이 참여해 함께 즐기며 정서 함양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책 읽는 우리 마을, 함께 만들어 가는 책 읽는 세상’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우천시 순연)

문의 053)668-1726

※ 사진은 용학도서관 2023 우리마을 책나눔축제 사진입니다.